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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발 환경 준비하기
코틀린의 장점은 아래와 같다.
위 장점덕분에 안드로이드 앱 개발에서도 좀 더 생산성이 높은 코드를 구현할 수 있다.
먼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설치하자.
https://developer.android.com/studio?hl=ko
책에서는 build.gradle(app)을 수정할 것을 보여줬지만, 요즘 버전의 스튜디오는 다 되어 있는것 같다.
그래서 그런지 초기에 build하는데 엄청 오래걸렸다.
하지만 디렉터리 구조들이 너무 많아 이해가 안되었는데, 책에서는 아래 표로 설명해줬다.
디렉터리 | 설명 | ||
app/ | manifests/ | 앱의 메인 환경 파일인 AndroidManifest.xml파일. 앱이나 액티비티 및 서비스 설정 | |
java/ | 앱의 소스 파일인 MainActivity.kt 파일 | ||
res/ | 각 리소스의 디렉터리 | ||
drawable/ | 그림이나 배경 색상과 같은 리소스 | ||
layout/ | 액티비티에 대한 UI를 정의한 레이아웃 xml 파일 | ||
mipmap/ | 런처를 위한 아이콘 리소스 | ||
values/ | 프로그램에 사용할 색상, 문자열, 스타일 등의 xml 파일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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